창업 후기

생생한 창업후기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배관기술 전문 통합 교육기관

이미지설명

“부업에서 전업으로”

이규명 님

안녕하세요. 저는 인천에서 배관 사업을 하는 이규명입니다. 직장 다니면서 투잡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우연히 배관기술 창업센터를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의구심이 들었어요. 돈벌이가 될까? 교육이 허술하면 어떡하지 등등이요. 학원을 가더라도 처음에는 신경 써주는데 며칠 지나면 소홀함을 느끼는 것처럼요. 하물며 인생이 걸린 창업인데 별 생각이 들었죠. 밑져야 본전이니 상담을 받았는데 사업 구조에 대해 상세히 들어보니 해볼 만하겠더라고요. 본일 일처럼 잘되기를 바라면서 꼼꼼히 신경 써주시는 교육관님 덕분에 성공의 확신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전업으로 뛰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고압세척을 하면서 수익이 더 늘었습니다. 이러다 직원채용도 해야겠어요. 하하. 배관기술 창업센터 정말 감사합니다!

이미지설명

“기술이 돈이 된다”

백성훈 님

저는 배관기술 창업센터에서 1년 전 교육을 받고 경남 진주에서 운영 중입니다. 대학 졸업 후 직장생활을 하다가 아버지가 운영하시는 당구장을 운영하게 됐습니다. 처음에는 당구장 수입이 괜찮아서 별 탈 없이 지내다가 금연정책에 의한 손님 급감으로 어쩔 수 없이 다른 일을 알아보다가 배관기술이 돈이 된다는 걸 알고 배관업체에서 일을 했는데, 공사대금은 부르는 게 값이다 보니 하루에 현금으로 100만원을 받은 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업체에서 지급받은 월급이 생각보다 너무 적어서 직접 창업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찾아보다 배관기술 창업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교육원에서 배관 기초교육을 받고 열심히 사업을 하다가 이제는 고압세척 영역까지 확대하게 됐습니다. 고압세척 시장은 단가가 워낙에 비싸다보니 더욱 열심히 하게 되네요. 배관기술 창업센터 감사합니다.

이미지설명

“인생을 바꿔준 배관기술”

이고수 님

저는 상계동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고수 라고 합니다.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사업으로 돈을 벌어보고 싶어서 이것저것 알아보았지만 생각했던 것보다 초기 비용이 많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쉽게 도전할 수 없었고 망설이기만 했었는데 어느 날 배관기술 평생교육을 알게 되어 찾아보니 이게 바로 나의 길이다! 라는 생각이 번쩍 들었습니다. 지금이 기회구나 싶어서 바로 상담을 받았고 상담 받고 나니 더욱더 배관기술로 성공할 수 있을 것 같은 확신이 들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교육관님 덕분에 아주 빠르게 배관기술 사업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고 현재는 고압세척까지 할 수 있는 배관 전문가가 되었습니다. 고압세척의 경우 비용이 세다 보니 한번 하고 나면 정말 부자가 된 기분이 든답니다. 배관기술 창업센터 항상 감사합니다!

이미지설명

“다양한 배관기술”

윤성훈 님

홈케어 업체를 운영하며, 에어컨, 세탁기 청소기사로 일하고 있었습니다. 업무차 방문한 고객님 집에 변기가 막혀 배관기사가 왔는데 5분, 10분도 안돼 수당8만원을 받는 것을 보고 "앗 이거구나!" 싶어 배관 사업도 병행하면 좋겠다 싶어 알아보았고, 배관기술창업센터의 평생 멤버십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배관 사업과 에어컨, 세탁조 청소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에어컨 청소사업은 여름목전만 일감이 많았는데 지금은 계절 영향 없이 월 1000만원 이상 벌고 있어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미지설명

“다양한 아이템 수익”

유승현 님

전직 공무원으로 퇴임 후 일거리를 알아보던 차에 배관기술창업센터를 알게 됐습니다. 사업장을 따로 내지 않아도 되고, 배관뿐만 아니라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이 있어 큰 고민하지 않고 시작했습니다. 특히 동절기 동파방지와 해빙작업은 고수입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어 배관기술창업센터에서 배관, 해빙, 동파방지 등의 교육과정이 이론부터 실기까지 통합교육을 쉽게 잘 알려주어 너무 좋았습니다. 가능성을 보고 과감하게 뛰어 들었고, 전문 기술직이라 너무 만족합니다.

이미지설명

“안정적인 수익창출”

강석기 님

시설관리 일을 오래했었고, 일에 무료함을 느껴 퇴직 이후의 삶을 고민하던 중 인터넷에 배관기술창업센터가 눈에 확 들어오더라고요. 요즘같이 100세 시대에 나이상관없이 기술만 배우면 할 수 있는 일이라 결정하였고, 담당했던 시설관리에 배관기술까지 더하면 사업성이 뛰어날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고민 없이 선택했습니다. 요즘 제2의 인생을 펼쳐나갈 생각에 행복한 시간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문의
하기